본문 바로가기
모든 것의 리뷰

창문 차양 추천 사생활 보호 비가림 렉산 캐노피 폴리카보네이트 대체(레인도우 시공)

by 서오리엄마 2023. 2. 4.

레인도우를 시공하기까지

 

창문을 통해 집안으로 비가 들이치는 것을 막고 사생활 보호를 위한 차양 시공으로 창문 전체에 렉산(폴리카보네이트)을 설치한 상태였습니다. 사생활 보호와 비가 들이치는 것은 완벽히 막아주지만 창문을 전체적으로 막다 보니 답답하고 환기가 잘 되지 않는 것이 단점이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지인의 집 베란다 창문에 시공되어 있는 레인 도우라는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워낙 깔끔한 성격의 지인은 비가 오는 날에도 환기는 필수여서 비 오는 날 창문을 열어도 비가 집안으로 들이치지 않는 제품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서핑 끝에 레인도우를 알게 되어 10여 년 전 시공했다고 합니다. 십 수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다며 저에게 적극 추천하였습니다.

 

레인도우-설치모습
레인도우

 

설치만 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창문 바깥 전체에 설치되어 있는 렉산을 철거하고 설치해야 되는 상황이라 고민을 했는데 사장님께 말씀드리니 철거 역시 흔쾌히 가능하다 하셔서 세탁실 발코니 창과 드레스룸 창 두 군데에 기존 설치되어 있던 렉산을 철거하고 레인도우를 설치하기로 하였습니다.

 

처음 레인도우를 설치할 유리창 사이즈를 재러 한 번 방문하셨고 설이 껴서 그다음 주에 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보통 사이즈 측정부터 설치까지 3~4일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망의 오늘, 사장님과 직원 두 분이 오셔서 기존 렉산 철거와 레인도우 설치를 마무리해 주셨습니다. 설치 자체는 레인도우가 방충망 형태로 이미 만들어져 있어 기존 방충망을 떼어내고 방충망 자리에 끼워 넣기만 하면 되는거라 빠른 설치가 가능하나 저희집의 경우 기존 창문 바깥쪽에 렉산이 설치 되어있어 렉산 철거에 시간이 조금 더 걸렸습니다. 렉산을 철거하고 나니 어두웠던 창이 환하게 밝아졌고 맞바람이 불어 한결 따뜻해진 봄바람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설치가 끝난 후 레인도우의 사용 방법과 관리 방법을 알려주셨고 사장님께서 가신 후 홀가분한 마음으로 창문과 창틀을 닦았습니다. 환해진 창을 보며 볼때마다 기분 좋아지는 레인도우, 지금 부터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레인도우

 

상품명: 레인도우

시공일: 2022.02.04

레인도우 원리: 기와지붕을 따라 비가 흘러내리는 원리를 적용하여 블라인드의 루버각을 기와 형태처럼 만들어 빗물이 창 바깥으로 튕겨져 내려 집안으로 비가 들이치는 것을 막는다.

 

 

장점

  • 기존 창문에 설치되어 있는 방충망을 떼어내고 방충망 자리에 대신 끼워 넣는 형태라 설치가 간단하다.
  • 방충망과 블라인드가 결합된 형태의 깔끔한 디자인
  • 방충망은 블랙으로 밖에서 집안이 들여다 보이지 않아 사생활이 보호됨
  • 방충망의 경우 수명이 반영구적이며 블라인드 역시 가끔씩 윤활제(WD-40)를 뿌려주면 오랫동안 사용 가능하다.
  • 맑은 날엔 블라인드를 위로 모두 올려서 사용 가능하고 평소 루버각을 조절하여 빛과 공기의 투과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 렉산처럼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방충망처럼 옆으로 이동이 가능해 뻥 뚫린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 비가 오는 날에도 환기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 친절한 사장님과 직원분

 

단점

  • 없음

 

별점

 

설치하고 나서 이렇게까지 만족한 제품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만족하고 있다. 볼 때마다 뿌듯하다. 당분간 창문 청소를 자주 할 것 같다. 사장님께 얼마 만에 한 번씩 청소해야 되냐고 여쭤보면서 일주일에 한 번 하면 될까요? 했더니 사장님께서 웃으시면서 말씀하신다.

"한 번 설치하고 나면 청소 안 하실걸요?"

생각해 보니 창문은 1년에 한 번 청소할까 말 까긴 하구나... 하하하

 

레인도우를 추천해 주신 지인분께 바로 엄지 척을 날렸다.

레인도우
레인도우-루버를 다 올린 모습
레인도우레인도우
레인도우레인도우
레인도우-루버각 조절 모습

실제로는 블라인드 뒤의 방충망도 블랙이라 블라인드를 모두 올려도 밖에서 안이 보이지 않는다. 평소 맑은 날엔 루버를 모두 올려놓거나 지면과 평행하게 180도 각도로 고정해 놓으면 블라인드를 올려놓지 않아도 통풍이 잘 된다. 비가 올 때는 아래의 그림처럼 루버각을 옆에서 보았을 때 기와가 얹어져 있는 모습으로 각도를 맞춰놓는다. 비가 루버를 맞고 바깥으로 튕겨 나가는 원리.

레인도우
레인도우-비가 올때 루버 각도
레인도우
레인도우와 기존의 블라인드

위의 사진은 드레스룸에 설치한 레인도우 모습이다. 햇빛에 옷이 변색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기존에 블라인드를 설치해 놓았었고 비가 들이치는 것을 막기 위해 렉산 시공을 했었는데 렉산을 떼어내고 레인도우를 시공한 것이다. 햇빛 때문에 블라인드를 반만 내려서 사용했었는데 기존에 있던 렉산 때문에 환기가 아예 안되었었다. 레인도우를 설치하고 기존처럼 블라인드는 반만 내려서 햇빛을 막고 평소 통풍이 잘 되게 레인도우도 반만 내려놓았다.

레인도우
레인도우와 블라인드-드레스룸 활용법

레인도우 블라인드 조절 방법
레인도우 루버각 조절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