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것의 리뷰

욕실청소세제 욕실청소도구 추천

by 서오리엄마 2023. 12. 28.

욕실청소 끝판왕

 

천성이 게으르지만 또 지저분한 것은 못 참는 성격이라 청소만큼은 자신 있는 종목인데요,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욕실 청소를 도맡아 오며 쌓인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포스팅합니다. 오늘은 욕실청소할 때 필요한 욕실청소용 세제와 각종 청소 도구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처음 욕실 청소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제가 소개하는 이 제품과 도구들만 준비해 놓으시면 다른 제품은 다~ 필요 없습니다. 욕실은 이 제품들로 완벽히 청소하실 수 있습니다.

 

욕실청소세제 추천 

 

다른 것은 다 필요 없고 욕실청소용 세제는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욕실청소세제는 '유한락스 곰팡이제거제'입니다. 인터넷 최저가로 검색해서 한 번 살 때마다 4개 정도 한꺼번에 구입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한락스 곰팡이제거제의 주성분은 차아염소산나트륨으로 표백제와 살균제로 쓰이는 물질입니다. 화학물질인 만큼 사용 시 환기는 필수입니다. 노즐을 분사마크 위치에 놓은 후 원하는 곳에 스프레이 하면 거품이 분사됩니다.

유한락스-곰팡이제거제
유한락스 곰팡이제거제

 

거품형태라 욕실 벽면 타일에 사용하기 좋고 변기 안쪽에 삥 둘러서 뿌려놓고 한두 시간 후에 변기물을 내리면 변기 안을 따로 솔로 닦아 낼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욕실 세면대나 수도꼭지 등에는 직접 분사 후 바로 스펀지나 솔을 이용해 닦아내시면 되고 타일이나 타일줄눈에 낀 곰팡이나 실리콘에 낀 곰팡이는 뿌린 후 1~ 4시간을 기다린 후 솔로 닦고 헹궈내시면 됩니다. 단 노즐 분사 시 액이 새어 나올 수 있으니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한 후 사용하시고 물로 헹궈내실 때는 반드시 찬물을 이용합니다. 

 

청소 전 후로 욕실 환기팬을 작동시키고 집안 창문을 모두 열어 충분히 환기시킵니다. 상품설명서에는 상쾌한 꽃향기가 난다고 하는데 제 입장에선 화학약품 냄새만 나서 사용 전후로 환기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욕실 청소로 고생하시는 지인분들께 항상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다른 건 둘째치고 변기 청소할 때 정말 획기적인 제품이 아닐 수 없는데요, 제품을 뿌려놓고 한두 시간 뒤 변기물만 내리면 되니 변기 안쪽을 솔로 문지르며 청소할 필요가 없습니다. 변기솔은 특히 곰팡이가 빨리 껴 수시로 교체해주어야 하는데 이 제품을 만난 뒤로 변기솔 구입은 더 이상 하지 않고 있습니다.

 

욕실청소세제는 이 제품 하나만 구비해 놓으시면 됩니다.

 

욕실청소도구

 

욕실청소도구는 욕실청소세제가 한 개인 것과는 달리 총 두 종류, 네 가지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로 물을 제거하는 스퀴지와 욕실 청소할 때 쓰는 청소솔입니다. 

 

스퀴지는 바닥의 물기를 제거할 때 쓰는 긴 형과 거울, 욕실장 등의 물을 제거하는 짧은 형 두 가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긴 형 스퀴지를 이용해 욕실 사용 후 수시로 바닥의 물기를 제거해 주면 따로 바닥 타일의 곰팡이 제거를 위해 솔을 문지를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바닥에 낀 물 때와 곰팡이는 샤워 후 바닥에 남아있는 세제와 물기 때문인데 물기를 그때그때 제거해 주면 욕실 청소 주기를 늘릴 수 있습니다. 바닥의 물기를 제거하는 긴 형 스퀴지의 경우 자주 사용하는 만큼 바닥과 닿는 면이 쉽게 상할 수 있는데요, 상했다고 바로 버리지 않고 계속해서 사용합니다. 물기 제거하는 데 큰 차이는 없습니다. 

스퀴지 긴형과 짧은형

 

욕실청소솔은 두 가지를 사용하는데요, 처음엔 스펀지를 사용했지만 고무장갑을 껴도 세제가 직접 손에 묻는 게 싫어서 손잡이가 있는 솔과 구석구석을 청소할 수 있는 오래된 칫솔 두 가지의 솔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청소솔과 스퀴지는 사용 후 물기가 마르게 고리에 걸어놓습니다. 

욕실청소솔

 

욕실이 깨끗하면 욕실을 이용할 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이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의 깨끗하고 상쾌한 욕실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