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오리엄마 일상(feat. 서오리)

티스토리와 함께 한 1년(feat. 주기율표 )

by 서오리엄마 2023. 2. 6.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한 해가 지나갔다.  

 

2022년 1월 2일 일요일, 충남 예산에서 반려견 오리를 데려오며 그 귀여움을 나만 보기 너무 아까워 시작하게 된 티스토리 블로그. 오늘 통계를 보며 생각에 잠긴다.

 

진돗개 오리가 주인공인 내 블로그 인기글 1위는 '위험물 자격증 공부-주기율표 외우기(주기율표 암기방법)'이 차지했다.  

 

 

위험물 자격증 공부-주기율표 외우기(주기율표 암기방법)

주기율표 암기( 표준주기율표 및 연습용 엑셀자료 첨부) 위험물산업기사와 위험물기능장 자격증 취득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주기율표를 암기하는 일입니다. 주기율표는 위험물 자격증

seo5rimom.tistory.com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2022년 1월 2일 가족으로 맞이하게 된 반려견 오리의 일상을 담담히 적어가기 위해서였는데 글의 주제는 어느덧 서오리 엄마로서의 모습과 함께 본래 '나'라는 사람의 관심사까지 그 영역을 넓혀 갔다. 인기글 통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내가 적은 블로그 글들 중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사항은 '위험물'에 관한 글들이었다. 이를 통해 내가 잘 알고 있는 분야를 다른 이들에게 알려주는 일이 퍽 기분 좋은 일이란 것도 알게 되었다. 위험물을 공부하며 엑셀로 자료를 만들고 그 엑셀 자료를 만드느라 자연스럽게 암기까지 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시험에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는데 만드는데 꽤나 오랜 시간을 투자한 터라 나만 보기 아까워 위험물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 하는 지인들에게 파일을 주곤 했었다. 그러던 것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며 위험물을 공부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블로그에 올리게 된 것인데 생각 외로 많은 분들이 읽어 주셔서 괜스레 기분이 좋아진다. 그러면서 책임감도 생겼다. 혹시라도 자료에 오타가 있지는 않은지, 내용에 오류가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보게 되었다. 혹여라도 오타나 내용의 오류를 발견하신 분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 글을 남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