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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제네시스 바디케어 서비스 사고접수 신청 후기

by 서오리엄마 2024. 2. 26.

GV70 바디케어 서비스

제네시스 GV70을 구입하신 후 최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 km 선도래 시점까지 새 차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최대 160만 원 한도까지 수리비를 지원해 주는 바디케어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출고일로부터 30일 이내 사진 심사 미승인 시 서비스 가입이 불가하오니 차가 출고되면 바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저는 추가금 9만 원을 내지 않으려고 바디케어 서비스 중 가장 기본인 스탠더드 상품을 신청했는데요, 지금은 땅을 치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아직 가입 안 하신 분들은 바디케어 서비스는 '프리미엄 플러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무슨 새차사고 1년 이내에 사고가 나? 이런 생각이었지만 사람일은 정말 모르더군요. 할말하않이지만 이미 벌어진 일이니 인정하고 이번 기회에 바디케어 서비스 신청 후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제가 가입한 바디케어 스탠더드 상품의 경우 매 번 수리시마다 자기 부담금 10만 원을 결제하셔야 합니다. 프리미엄 플러스의 경우 가입 시 9만 원만 추가하시면 자기 부담금 없이 휠까지 포함하여 무상으로 수리받으실 수 있으니 부디 조금 더 투자하셔서 바디케어 프리미엄 플러스 상품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구입한 지인분께서 프리미엄 플러스 가입을 권유해 주셨는데 지금 생각하면 너무 아쉽습니다.  

종류 스탠다드 스탠다드 플러스 프리미엄 플러스
보장부위 차체(상 / 하 /측면), 앞 유리, 타이어 차체(상/하/측면), 앞 유리, 타이어 차체(상/하/측면), 앞 유리, 타이어, 휠, 램프, 스마트키
보상한도 총160만원
앞 유리: 100만원
타이어: 40만원
총140만원
앞 유리: 100만원
타이어: 40만원
총160만원
앞 유리: 100만원
타이어: 40만원
램프:100만원
스마트키: 50만원
자기부담금 10만원(1회당) 없음 없음
보장기간 출고일로부터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 선도래 시점
출고일로부터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 선도래 시점
출고일로부터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 선도래 시점
보장횟수 차체: 최대3회
앞 유리: 1회
타이어: 1회 1개
차체: 최대3회
앞 유리: 1회
타이어: 1회 1개
차체: 최대3회
앞 유리: 1회
타이어: 1회 1개
램프: 1회 1개
키: 1회 1개
가입 금액 15만원 20만원 24만원

 

바디케어 서비스 보장 내역

 

바디케어 서비스는 차대차 사고 (이륜차, 자전거 등 포함) 나 정차 상태가 아닌, 차량 운행 중에 발생한 단독사고로 인해 차량 외장 보장 부위 부분에 기준 규격 이상의 손상이 발생하여 현대자동차 서비스 거점 (지정 블루핸즈)을 통한 판금, 도색 및 교체 등의 복원수리 작업을 수행한 경우에 보상 한도 내에서 보상하는 상품입니다. 

 

※ 차대차 사고란 운전 중 다른 차와의 충돌, 추돌 또는 접촉한 사고 (운전자의 승차 여부를 불문하고 노상 주차 중인 차량과의 충돌도 차대차 사고에 해당)

※ 단독사고란 운전자, 차량, 도로상에 설치된 각종 시설물 또는 자연물 등의 원인이 되는 차량 단독으로 전도, 전복, 추락, 충돌한 사고

 

바디케어 보장 부위 및 서비스 유형

 

· 손상 유형 : 경미 손상 [칩(찍힘, 덴트(함몰), 스크래치(긁힘)] / 기타 손상 [찢어짐, 구명, 흠, 균열, 파손]

· 손상 기준규격 (직경 10cm 또는 깊이 3mm 이상)

· 손상 시 각 부위가 손상 유형 및 손상 규격에 해당되어야 보장 가능

· 라디에이터 그릴, 램프 (전조등, 후미등, 안개등), 범퍼 내 센서류는 보장에서 제외

· 작업 공정상 필수적으로 탈거가 필요하여 탈거 시 교체가 필요한 부품은 보장 부위에 포함

· 선수리 가능 보장 부위의 경우 수리 전 손상 사진 확보가 필요하며, 비용 청구 시 제출 필요

 

바디케어 서비스 사고 접수 신청 후기

 

제일먼저 1566-6266 바디케어 서비스 전용 고객센터로 전화 하셔서 상담원께 사고접수를 합니다. 차대차 사고가 아닌 단독사고의 경우만 신청가능합니다. 
 
  • 차량번호 확인
  • 차주 이름
  • 사고발생일자
  • 차량 총 주행 km수 
  • 사고가 난 지역의 구와 동단위 주소(읍면 단위)
  • 사고 경위(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고가 났는지)
  • 차량이 어디에 부딪혀서 어느 부위가 어떻게 손상되었는지: 예) 조수석(우측) 앞 휀더와 앞 범퍼(단, 휀더의 가니쉬는 규격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보장에서 제외되다고 합니다.한 사고라 하더라도 앞 범퍼, 휀더, 각 부위별로 스크래치가 10cm이상이 되어야 하며 규격이 되지 않는 경우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바디케어 서비스 사고 접수가 완료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등록된 휴대폰으로 수리 전 필요 서류 문자메시지가 옵니다. 
 
 
 
다음의 사진 여섯가지를 준비 후 전용 웹페이지에 사진을 등록하면 심사가 진행되고 심사 기간은 사진을 등록한 날로부터 3일에서 5일정도가 소요됩니다. 심사 결과는 문자나 전화로 안내해주고 이때 수리처 지정 후 입고하시면 됩니다. 단, 승인 전 선수리할 경우 보장에서 제외되며 제가 가입한 바디케어 서비스 스탠다드 상품의 경우 사고 접수 후 수리비용과 상관없이 부위별 자기부담금 10만원을 수리처에 결제하셔야 합니다.
 
바디케어 서비스 수리 전 필요서류(6장의 사진)
 
1. 전면(번호판 포함 차량 전면이 모두 나오게 촬영)
 
2. 계기판(현재 주행거리 확인 가능하게 촬영)
 
3. 파손위치 전체(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손상 부위 전체를 촬영, 최대 3장)
 
4. 근접촬영(손상부위의 규격을 확인할 수 있게 자를 대고 근접 촬영, 최대 3장)
 
5. 파손부위+번호판(손상부위와 차량번호 일부가 같이 나오게 촬영, 최대3장)
6. 자동차등록증 사본
 
 
 
사진 업로드가 끝나면 심사 요청 완료 메시지가 뜹니다.
  • ※ 손상 부위에 대해 심사승인 전 선 수리한 경우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부득이하게 앞유리 및 타이어 선 수리 시 수리 전 손상 사진이 확보 되어야 하며 손상 기준 규격에 들어와야 보장 가능합니다.
    필요 서류 : 차량 번호판 포함 전면 사진, 계기판 사진 (주행거리), 수리 전 손상 사진 (1. 손상 부위 전체, 2. 손상 부위 확대 규격, 3. 손상 부위+번호판), 수리 명세서 (블루핸즈 발행), 부품 영수증, 결제 영수증, 자동차 등록증
  • ※ 기타 가입 유무, 서비스 적용 여부, 서비스 이용 프로세스 관련 사항은 바디케어 서비스 운영센터 (1566-6266)로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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