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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물산업기사,위험물기능장

24년 기사시험 일정

by 서오리엄마 2023. 12. 19.

2024년도 기술사,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시험 일정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에 2023년 11월 27일 '2024년도 국가기술자격 검정 시행계획 공고'가 공지사항으로 올라왔습니다. 물론 제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분들은 위험물기능사와 위험물산업기사, 위험물기능장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고 계신 분들일 텐데요, 2024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계획을 참조하셔서 내년에 치러지는 2024년도 위험물기능장, 위험물산업기사 및 위험물기능사 공부계획을 미리 세우시기 바랍니다. 국가기술자격 정기시험 수험원서접수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므로 각 회차별 필기시험 및 실기시험 접수 일자를 미리 달력에 표시해 놓으시고 원서접수 첫째 날 오전이나 늦어도 그날 중으로는 접수를 마치시기 바랍니다. 특히 위험물산업기사의 경우 응시자가 많아 첫째 날 접수를 놓치시면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이 없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시험장에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반드시 첫째 날 접수하도록 합니다.

 

2024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계획

 

1) 기술사 시험일정

정기검정-시행계획-기술사
정기검정 시행계획-기술사

 

 

2) 기능장 시험일정

정기검정-시행계획-기능장
정기검정 시행계획-기능장

 

3) 기사(산업기사) 시험일정

정기검정-시행계획-기사-산업기사
정기검정 시행계획-기사(산업기사)

 

4) 기능사 시험일정

정기검정-시행계획-기능사
정기검정 시행계획-기능사

 

 

위험물기능장 첫회차 필기시험은 접수일이 1월 2일 화요일이고 필기시험일은 1월 21일 일요일이라 지금 새롭게 위험물기능장을 준비하시기엔 빠듯한 일정입니다. 물론 2023년도 4회차 위험물산업기사에 합격하신 분들 중 위험물기능장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번 기능장 1회 차 필기시험에 필히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위험물산업기사 실기시험에 합격한 수준이시라면 위험물기능장 필기시험도 여유 있게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위험물기능장 실기시험의 경우 2024년 3월에 치러지므로 두 달 정도의 준비 기간으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장은 1년에 두 번 볼 수 있으니 1회 차 실기시험에 떨어져도 2회 차 기능장 실기시험에 응시하시면 되므로 부담 갖지 말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위험물 산업기사의 경우 1월 23일 화요일부터 1회차 원서접수가 시작됩니다. 시험은 두 달 남짓 남은 기간이라 정석대로 처음부터 끝까지 공부하기엔 시간이 빠듯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 자료 중 위험물의 유별 종류와 특징만 공부하시고 기출문제 풀이에만 전념하시기 바랍니다. 위험물산업기사의 경우 1년에 세 차례 시험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2024년, 1년 안에 합격을 목표로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위험물기능사의 경우 보신다는 분들이 있다면 위험물산업기사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위험물기능사 교재와 위험물산업기사 교재를 보시면 난이도차가 크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왕 하실 거 위험물산업기사부터 취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정기시험 수험원서 접수

1. 수험원서 접수방법 (인터넷 접수만 가능)

○ 원서접수홈페이지: www.Q-net.or.kr

2. 수험원서 접수시간

○ 원서접수 첫날 10:00부터 원서접수 마지막 날 18:00까지

* 일부 등급별 원서접수 시작 시간이 구분될 수 있음

3. 수험원서 접수기간

○ 필기시험 대상자: 해당 종목 필기시험 원서접수기간

○ 실기(면접)시험 대상자: 해당 종목 실기(면접)시험 원서접수기간

○ 기타 대상자

- 필기시험 면제자: 해당 종목 실기시험 원서접수기간

- 실기시험 면제자: 해당 종목 필기시험 원서접수기간

 

■ 종목에 따라 시행일정이 다르므로 응시하고자하는 종목의 “검정시행일정” 및 “등급 및 종목별 시행회”를 정확히 확인하여 시험 준비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안내사항

1. 필기시험 합격(예정)자 및 최종합격자 발표시간은 해당 발표일 09:00입니다.

2. 접수된 응시자격서류 등은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3. 수수료 환불 및 접수취소 관련 사항은 큐넷(www.q-net.or.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수험원서 및 답안지 등의 허위, 착오기재, 이중기재 또는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일체 수험자 책임입니다.

5. 접수된 응시자격서류가 허위 또는 위조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에는 불합격처리 또는 합격을 취소합니다.

6. 필기시험 면제기간 산정 기준일은 당회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2년간이오니, 원서접수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7. 천재지변, 응시인원 증가, 감염증 확산 등 부득이한 사유 발생 시에는 시행일정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8. 작업형 실기시험의 경우 종목에 따라 시행일정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종목의 종목별, 회별 시행현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원서접수 시 특정일·특정장소의 접수인원이 일정 인원 미만일 경우, 해당 시험일정이 통폐합됨에 따라 시험일 및 시험장소의 변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모든 응시자격 서류는 원본제출이 원칙입니다.

11. 실기시험 접수기간과 응시자격서류 제출기간이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2. 소지품 정리시간 이후 전자 및 통신기기[휴대용 전화기, 휴대용 개인정보 단말기(PDA), 휴대용 멀티미디어 재생장치(PMP), 휴대용 컴퓨터, 휴대용 카세트, 디지털카메라, 음성파일 변환기(MP3), 휴대용 게임기, 전자사전, 카메라 부착펜, 시각표시 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를 소지‧착용 시는 당해시험 무효 처리(퇴실) 및 부정행위 처리되고,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음 ※ 시각표시 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는 통신‧결제기능(블루투스 등) 및 전자식 화면표 시기(Lcd, Led 등)가 모두 없는 시침, 분침(초침)으로만 구성 된 아날로그 시계 이외의 모든 시계를 의미함

13. 전자 및 통신기기를 이용한 부정행위방지를 위해 필요시 수험자에게 금속탐지기를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으니, 시험응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4. 기타 문의사항은 HRD고객센터(☎1644-8000) 또는 우리 공단 소속기관으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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