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대방출

김밥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by 서오리엄마 2024. 1. 26.

김밥, 소울푸드

 

김밥은 제 소울푸드입니다. 김밥은 어렸을 때 소풍 갈 때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었는데요, 어머니께서 새벽녘부터 일어나 김밥을 싸고 계실 때 옆에서 졸린 눈을 비비며 김밥 꽁다리를 뺏어 먹었던 기억은 아직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성인이 되어서도 김밥은 종종 찾게 되는 추억의 음식이 되었습니다. 분식집에서 먹는 김밥도 맛있지만 오늘은 집에서 한 번 김밥을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분식집 김밥처럼 구색을 맞춰서 싸지 않아도 간단한 재료로 훌륭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평소 집밥을 좋아하지만 그렇다고 손이 많이 가는 요리는 싫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필수 재료는 김밥이니 당연히 김밥용 김이 필요하고요, 나머지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최대한 활용하시면 됩니다.

김밥
김밥

 

초간단 김밥 재료(1인분 기준)

김밥용 김 1장(필수)
밥 한 공기

[선택사항]
계란
단무지/ 우엉/ 볶은김치(설탕만 살짝)
당근
치즈/ 참치 
깻잎

 

여기서 잠깐, 제가 이중 넣은 재료는 계란과 우엉, 볶은 김치, 치즈 이렇게 네 가지입니다. 볶은 김치는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김치와 설탕 1 티스푼만 넣고 볶아주시면 됩니다. 

 

제가 넣은 계란과 김치, 치즈는 냉장고에 항상 구비해놓고있는 재료라 김밥을 만들기 위해 추가로 산 재료는 김밥용 김과 우엉 두 가지뿐이었습니다. 실제로 만들어보니 이 레시피에는 우엉보다는 단무지가 더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치즈가 느끼해서 달달하고 짭조름한 우엉조림보다는 새콤한 단무지가 더 나을 것 같습니다. 김밥을 만들 때는 무조건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필수로 구입하는 재료는 김밥용 김뿐입니다. 당근도 채 썰어 볶아서 넣으면 맛있겠지만 귀찮아서 넣지 않은 것이고요. 볶은 김치와 계란지단만 넣으셔도 훌륭한 김밥이 됩니다. 두 가지 이상의 재료만 들어가면 맛있는 김밥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초간단 김밥 만드는 방법(김밥 한 줄)

 

1.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룬 후 계란 한 알을 풀어서 지단을 만들어줍니다. 

2. (선택사항: 당근 반개를 채 썰어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금 살짝을 넣어준 후 볶아줍니다.)

3. 같은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김치와 설탕 1 티스푼을 넣어 볶아줍니다.(프라이팬을 하나만 사용하기 위해 김치는 제일 마지막에 볶아줍니다.)

4. 도마에 김 한 장을 깔고 밥 한 공기를 펼쳐놓습니다.

5. 펼쳐놓은 밥 위에 치즈, 계란지단, 우엉, 볶은 김치, 당근, 단무지 등 원하는 재료를 올려줍니다. 

6. 재료가 흐트러지지 않게 조심스럽게 김밥을 말아줍니다.

7. 그대로 들고 드셔도 되고 칼로 썰어 드셔도 좋습니다. 저는 그냥 통으로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사진을 찍으려고 썰어보았습니다.

김밥 한 줄을 싸는데 10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분식집 김밥처럼 구색을 갖추기엔 너무 수고스러우니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 간편하게 김밥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밥이 뜨거워 김밥 옆구리가 터졌습니다. 여러분은 밥을 한 김 식혀서 싸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김밥용 김과 우엉조림은 모두 한살림에서 구입했습니다. 한살림에서는 단무지도 판매하고 있으니 첨가물이 들어있어 시중에서 파는 단무지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한살림 인터넷 장보기 사이트에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치즈는 서울우유 체다치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