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대방출

바나나우유 만들기(초간단 바나나우유 레시피)

by 서오리엄마 2024. 4. 3.

진짜 바나나우유

 

여러분은 바나나우유 좋아하시나요? 어렸을 때 저희 가족은 일요일 새벽이면 항상 목욕탕을 갔습니다. 목욕을 마치고 빙그레 바나나우유를 마시는 대가로 그 이른 새벽 졸린 눈을 비비며 따라나섰는데요, 그때의 감성 때문인지 바나나우유는 제 소울푸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건강을 생각해서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마시고 있는데요, 너무 간단하지만 맛은 시중에 나와있는 바나나맛 우유를 월등히 앞서기 때문에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기 위해 포스팅합니다. 바나나와 우유, 믹서기만 있으면 5분도 안돼 뚝딱 달콤한 바나나우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요알못도 바로 만들 수 있는 바나나우유 레시피 바로 들어갑니다.  

 

바나나우유 만들기 재료

  • 바나나 1개
  • 우유

여기서 잠깐, 바나나는 잘 익은 바나나를 이용합니다. 바나나껍질에 갈색반점이 막 생기기 시작한 바나나가 가장 좋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바나나의 브랜드는 '감숙왕'이라는 바나나입니다. 컵은 핸드믹서기가 들어가는 사이즈를 이용하면 따로 옮기지 않아도 갈아서 바로 마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맥주잔을 이용합니다. 우유의 양은 컵에 숭덩숭덩 썰어놓은 바나나가 잠길 정도로 붓는 게 가장 맛있습니다. 본인의 기호에 맞게 우유의 양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잘익은 바나나 하나면 아주 달콤한 바나나우유를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우유는 좋아하는 흰 우유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한살림에서 나온 유기농 성이시돌 목장 우유를 좋아해서 이 우유를 사용합니다. 제주산이고 고소합니다.

 

바나나우유 만드는 방법

  • 바나나 1개를 껍질을 벗기고 숭덩 숭덩 크게 잘라 컵에 넣어줍니다.
  • 바나나가 잠길정도로 우유를 따라 붓습니다. 
  • 핸드믹서기로 10여초 갈아 그대로 마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