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대방출

동파육 만드는법 - 금요미식회 동파육 난지형 햇마늘과 통삼겹살을 이용한 초간단 동파육 레시피

by 서오리엄마 2023. 5. 28.

금요미식회 동파육

 

요새 금요미식회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얼마 전 금요미식회에 나온 관자 스테이크를 보고 세 번이나 만들어 먹었는데요, 그제 금요미식회에 나온 초간단 동파육 레시피를 보고 참을 수가 없어 다음 날 바로 통삼겹을 사 왔습니다. 2인 분 기준 통삼겹 한 근 600g으로 요리를 시작해 봅니다. 평소 배달음식을 시켜 먹을 때 콜라는 먹지 않아 항상 쌓아두고 있었는데 이 날을 위해 기다리고 있었나 봅니다. 껍질이 달려있는 통햇마늘로 요리하면 더욱더 맛있을 것 같지만 집에 있는 난지형 깐 마늘을 이용했습니다.

 

청경채도 잘 어울릴 것 같아 마지막에 데쳐서 추가했습니다. 

금요미식회-초간단-동파육
금요미식회 초간단 동파육

 

마침 통삼겹 굵은 게 없어 800g 정도 썰어달라고 했는데 1,300g을 주시네요. 이렇게 오늘도 다이어트는 물 건너갑니다. 이참에 두 번 만들어 먹기로 합니다.

통삼겹
통삼겹

 

금요미식회 초간단 동파육 재료(2인분 기준)

통삼겹 600g
통햇마늘(없어서 난지형 깐마늘로 대체)
콜라400ml+물400ml
간장1/3컵
통후추
(청경채)


 

금요미식회 초간단 동파육 만드는 방법

 

1. 통삼겹 껍질 부분에 칼집을 내줍니다. 모르고 생략해서 프라이팬에서 다시 건져서 칼집을 내는 바람에 칼집이 몇 개 없습니다. 껍질 부분에 벌집처럼 칼집을 내주시고 고기를 네 덩이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저는 큼지막하게 먹을꺼라 2등분 해주었습니다.
2.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통삼겹 겉면을 튀기듯이 익혀주다 난지형 통햇마늘 꼭지를 잘라 껍질채 같이 구워줍니다.(저는 없어서 깐 마늘로 대체했습니다)

3. 압력밥솥 또는 냄비에 물과 콜라를 1:1(콜라 400ml+물 400ml) 재료가 잠길 정도로 넣어주고 간장 종이컵 1/3컵, 통후추 30알(고기 200g당 10알)을 넣고 졸여줍니다.

  • 일반 냄비:1시간(졸이면서 물만 보충해 줄 것, 콜라는 더 넣지 말 것)
  • 압력솥: 30분

4. 접시에 익힌 통삼겹과, 익힌 통마늘, 다진 생마늘을 곁들어 냅니다.

5. 동파육에 익힌 마늘을 올려 드시고 기호에 따라 다진 생마늘을 얹어 드시면 됩니다. 

 

 

우선 콜라로 졸였는데 이런 맛이 난다는 게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고기도 너무 부드럽고 맛있는데 여기서 화룡정점은 다진 생마늘입니다. 느끼할 수 있는 동파육에 다진 생마늘을 함께 먹으니 맛에 균형이 잡히는 느낌입니다. 이 레시피로 했더니 맛있지만 제 입맛엔는 달아 다음엔 콜라의 양을 조금 더 줄여서 해볼 생각입니다. 

 

 

1. 통삼겹 껍질 부분에 칼집을 내줍니다. 모르고 생략해서 프라이팬에서 다시 건져서 칼집을 내는 바람에 칼집이 몇 개 없습니다. 껍질 부분에 벌집처럼 칼집을 내주시고 고기를 네 덩이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2.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통삼겹 겉면을 튀기듯이 익혀주다 난지형 통햇마늘을 꼭지를 잘라 껍질채 같이 구워줍니다.(저는 없어서 깐 마늘로 대체했습니다)

 

3. 압력밥솥 또는 냄비에 물과 콜라를 1:1(콜라 400ml+물 400ml) 비율로 재료가 잠길 정도로 넣어주고 간장 종이컵 1/3컵, 통후추 30알(고기 200g당 10알)을 넣고 졸여줍니다.

  • 일반 냄비:1시간(졸이면서 물만 보충해 줄 것, 콜라는 더 넣지 말 것)
  • 압력솥: 30분

 

4. 접시에 익힌 통삼겹과, 익힌 통마늘, 다진 생마늘을 곁들어 냅니다.

5. 동파육에 익힌 마늘을 올려 드시고 기호에 따라 다진 생마늘을 얹어 드시면 됩니다. 

댓글